Magic of Love

크로아티아 (2014) #4 스플리트-두브로브니크 본문

여행기/해외

크로아티아 (2014) #4 스플리트-두브로브니크

NYA 2017.03.19 14:01

벌써 3년 다 되어가서 기억이 안나.......

그래도 지금 남편이랑 첫 해외여행 추억 겸 포스팅.




 2014년 4월 15일 화요일


스플리트에서 두브로브니크로 이동



비가 조금씩 내리는 아침... 

일기예보를 보니 한동안 계속 비 란다..

그저께 플리트비체의 맑은 날씨와 

어제 스플리트의 땡볕은... 이제 안녕 ㅠㅠ

햇볕은 뜨겁고 그늘은 서늘한 날씨였는데..

아쉽..


NX1100 | 1/60sec | F/22.0 | 20.0mm | ISO-200


우리가 묵었던 숙소. 이렇게 보니까 또 느낌 있다. 

스플리트의 Eco-Friendly Apartments


IM-A880S | 1/2sec | F/2.2 | 4.2mm | ISO-100


IM-A880S | 1/4sec | F/2.2 | 4.2mm | ISO-100


*


트로기르를 들렀다 갈까 생각했다가

스플리트와 크게 차이는 안날거같고 여유있는 이동시간을 고려해서 패스.


스플리트에서 해안도로를 따라서 4시간.


NX1100 | 1/500sec | F/7.1 | 32.0mm | ISO-200


(풍경이 멋져서 중간에 졸음쉼터 같이 보이는 곳에서 잠시 정차해서 바람도 쐬고..)


NX1100 | 1/1000sec | F/9.0 | 20.0mm | ISO-200


NX1100 | 1/500sec | F/7.1 | 20.0mm | ISO-200


해안가 마을이 계속 나왔다.

그 중 한 곳에서 점심을 먹었다.


나름 호텔이었는데, 동네가 공사중이라서인지, 시즌(?)이 아닌지, 사람은 거의 없었다. 

비싸지 않은 가격에 괜찮았다.


NX1100 | 1/800sec | F/9.0 | 50.0mm | ISO-200


NX1100 | 1/125sec | F/3.5 | 20.0mm | ISO-250


NX1100 | 1/80sec | F/5.0 | 45.0mm | ISO-1250


NX1100 | 1/80sec | F/4.0 | 26.0mm | ISO-1600


NX1100 | 1/80sec | F/4.0 | 24.0mm | ISO-2500


NX1100 | 1/80sec | F/18.0 | 24.0mm | ISO-200



도로에 과일 좌판도 발견....


NX1100 | 1/400sec | F/5.6 | 38.0mm | ISO-200



중간에 보스니아를 지나느라 여권도 한번 더 꺼냈다. (괜히 긴장) 

여권에 차 모양의 도장을 찍어준다. 


보스니아가 기름이 싸대서 그 짧은 거리 사이에 있는 주유소에서 주유했는데 별로 안 싼듯.


NX1100 | 1/160sec | F/4.5 | 32.0mm | ISO-250출입도장 꾹!


NX1100 | 1/320sec | F/5.0 | 26.0mm | ISO-200비슷해보이지만 여긴 보스니아다.


NX1100 | 1/320sec | F/5.6 | 45.0mm | ISO-200출국도장 꾹!



두브로브니크 도착!


두브로브니크 도착할때쯤엔 비가 꽤 내리고 있었다. 

두브로브니크 들어가는 쪽에 길이 헷갈리게 되어있어서 살짝 헤매었다.


(남친이 동네를 헤매는 그 와중에 나는 조수석에서 졸다가 깨서 신기하다고 사진만 찍다가 구박받음.... )


NX1100 | 1/320sec | F/5.0 | 20.0mm | ISO-200


NX1100 | 1/200sec | F/5.0 | 45.0mm | ISO-320



그리고 숙소...

길도 모르는데 일방통행 도로... 

길 지나치면 또 한참 돌아서 다시 와야해서, 비오는데 정차해놓고 예약해둔 숙소를 찾느라 고생했다. 


NX1100 | 1/250sec | F/4.5 | 20.0mm | ISO-200



겨우 숙소 아줌마를 만났다. 


아줌마가 이메일로 뭘 보냈다는데 받은 게 없다. 

- 나중에 보니 도착 시간 알려달라고 메일이 왔었는데, 스팸메일함에 있더라 ㅠ


두브로브니크 Villa Leoni.

숙소는 꽤 좋았다. 

별 4개 숙소에 가격도 크로아티아에선 비싼편이긴 했다.

주차장은 3~4칸 짜리로 두브로브니크에선 괜찮은 편.

아줌마가 친절하게도 비가 와서 원래 유료인 주차장을 무료로 해주셨다.

여기는 테라스 뷰가 짱 좋다. (뭐 사실 아파트 문 밖으로 나가서 근처 도로에서 봐도 되긴 하지만)

다만, 식기류는 그다지 깨끗하지 않아서 설거지를 다시 해서 써야 했다.


NX1100 | 1/25sec | F/3.5 | 20.0mm | ISO-400


NX1100 | 1/60sec | F/3.5 | 20.0mm | ISO-1250


NX1100 | 1/60sec | F/3.5 | 20.0mm | ISO-1250


NX1100 | 1/60sec | F/3.5 | 20.0mm | ISO-640


NX1100 | 1/60sec | F/8.0 | 20.0mm | ISO-200올드타운이 보이는 테라스 짱짱!



다행히 조금 후 비가 그쳐서 돌아다니기 편해졌다.



저녁을 먹기위해 동네 탐방 고고.....!!



NX1100 | 1/60sec | F/3.5 | 20.0mm | ISO-320숙소 입구


NX1100 | 1/125sec | F/5.0 | 38.0mm | ISO-400


NX1100 | 1/60sec | F/5.6 | 50.0mm | ISO-250


NX1100 | 1/80sec | F/4.5 | 20.0mm | ISO-200


NX1100 | 1/80sec | F/3.5 | 20.0mm | ISO-200두브로브니크 올드타운 성곽의 고양이


NX1100 | 1/80sec | F/4.0 | 20.0mm | ISO-200


NX1100 | 1/80sec | F/4.5 | 20.0mm | ISO-200


NX1100 | 1/80sec | F/4.0 | 20.0mm | ISO-200


NX1100 | 1/80sec | F/3.5 | 20.0mm | ISO-2000


NX1100 | 1/80sec | F/4.5 | 35.0mm | ISO-640


NX1100 | 1/80sec | F/3.5 | 20.0mm | ISO-2500


근데 찍어둔 식당(타바스코 피자)을 찾다가 길을 헤매었다....ㅠㅠ 

계단이 많은 골목을 오르내려서 다리 운동만 열심히 한듯.


결국 우리는 올드타운을 구경하다가, 

가게 점원이 한국말로 "감사합니다" 하길래 얼떨결에 어떤 식당에 들어갔다. RAGUSA2. 

- 근데 가게에 들어와보니 이거에 낚인 한국인이 좀 되는듯. 두브로브니크가 은근 호객행위가 있다;;;


가게는 올드타운을 개조해서 만든 식당이라 분위기는 좋았는데, 

(크로아티아 치고) 짱 비쌌다 ㅠㅠ 역시 관광지 한가운데라서인가....

심지어 웰컴 드링크도 따로 계산서에 있더라...


NX1100 | 1/60sec | F/3.5 | 20.0mm | ISO-2500


NX1100 | 1/60sec | F/3.5 | 20.0mm | ISO-1600


NX1100 | 1/60sec | F/3.5 | 20.0mm | ISO-2000


NX1100 | 1/60sec | F/3.5 | 22.0mm | ISO-1250



밥먹고 나오니 8시반. 

꽤 추워졌다.


밤 분위기는 또 색다른 느낌이라, 조금 구경하다가 숙소로 들어왔다. 



NX1100 | 1/60sec | F/3.5 | 22.0mm | ISO-2500


NX1100 | 1/60sec | F/2.0 | 30.0mm | ISO-1000


NX1100 | 1/60sec | F/2.0 | 30.0mm | ISO-640


NX1100 | 1/60sec | F/2.5 | 30.0mm | ISO-200빠지지 않는 (담배 구입을 위한) 편의점.


NX1100 | 1/50sec | F/2.0 | 30.0mm | ISO-2500


NX1100 | 1/60sec | F/2.0 | 30.0mm | ISO-2000


NX1100 | 1/60sec | F/2.0 | 30.0mm | ISO-2500


NX1100 | 1/60sec | F/2.0 | 30.0mm | ISO-2500


NX1100 | 1/60sec | F/2.0 | 30.0mm | ISO-400숙소가 있는 마을로 돌아오니 고양이들이 또!!


NX1100 | 1/60sec | F/2.0 | 30.0mm | ISO-2500아파트먼트 Kiki. (원래 이 이름이었다가 Villa Leoni 로 바뀐건가...?)



오늘 일정 끝!





더보기


0 Comments
댓글쓰기 폼